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2016 문화정책 국제 컨퍼런스 2016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ultural Policy Research / 2016년 7월 5일 - 9일 / 숙명여자대학교

일반학술세션

프로그램 > 일반학술세션

일반학술세션(Paper Sessions)은 전 세계 문화정책 및 관련 분야의 학자, 연구자, 실행자, 전공생들이 자신의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입니다. 연구자가 자신의 연구논문 요약문을 제출하면 엄중한 심사를 거치게 되고, 통과된 논문을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게 됩니다.

현재 ICCPR 2016은 일반학술세션의 연구논문을 추가로 모집중입니다. 본 컨퍼런스에서 연구논문 발표를 희망하시는 분은 2016년 3월 28일(월)까지 정해진 서식에 따라 논문 요약문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된 운영계획서는 엄중한 심사를 거치게 되며, 심사 결과는 2016년 4월 5일(화)까지 공지 예정입니다. 심사에 통과되어 주제세션 개최가 확정된 참가자는 반드시 2016년 6월 1일(수)까지 완성된 모든 발제문을 ICCPR 웹사이트에 제출해야 합니다. 추가 논문 모집은 일반학술세션만 모집중이며 주제세션은 제외합니다. 자세한 논문 투고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학술세션의 구성

논문 발제 (최대 20~25분)
토론자 발표 (10분)
토론 (10분)

총 40~45분 (X 2~3개 논문)

발표자
모든 발표자는 최대 20~25분의 발표시간을 부여받습니다. 발표방법은 발표자가 원하는 형식대로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반학술세션 장소에는 PowerPoint, MSWord, Adobe Reader를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빔 프로젝터를 제공합니다. 발표할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개인 메모리스틱(USB)에 담아서 가져오시면, 발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론자
모든 발표 이후 토론자가 논문 내용에 대해 논평하며 토론을 유도합니다. 토론자 발표는 최대 10분까지 가능합니다. 발표 내용은 2016년 6월 이후 본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장
좌장은 각 세션의 발표와 토론을 이끄는 리더입니다. 좌장은 세션의 주제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하고, 발표와 토론이 풍부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야 합니다. 또한 세션이 정확한 스케줄 내에 진행될 수 있도록 발표 및 토론 시간을 관리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