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2016 문화정책 국제 컨퍼런스 2016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ultural Policy Research / 2016년 7월 5일 - 9일 / 숙명여자대학교

주제세션

프로그램 > 주제세션

주제세션(Thematic Sessions)는 특정 주제에 대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고, 향후 주제와 관련한 문화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토론회는 개최지 및 다양한 국제조직과 학술조직이 참여하여 토론회를 운영하게 됩니다. 주제세션을 운영하려는 주최자가 주제와 발표자, 토론자를 선정하여 컨퍼런스 웹사이트에 제출하면, 운영위원회가 이를 심사한 후 주제세션 개최여부를 확정합니다.

주제세션의 구성

발제자 발표 (10분 X 3~4명)
토론자 발표 (5분 X 1명)
토론 (5분)

총 40~50분

발표자
모든 발표자는 최대 10분의 발표시간을 부여받습니다. 발표방법은 발표자가 원하는 형식대로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반학술세션 장소에는 PowerPoint, MSWord, Adobe Reader를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빔 프로젝터를 제공합니다. 발표할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개인 메모리스틱(USB)에 담아서 가져오시면, 발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론자
모든 발표 이후 토론자가 발제 내용에 대해 논평하며 토론을 유도합니다. 토론자 발표는 최대 5분까지 가능합니다. 발표 내용은 2016년 6월 이후 본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장
좌장은 각 세션의 발표와 토론을 이끄는 리더입니다. 좌장은 세션의 주제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하고, 발표와 토론이 풍부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야 합니다. 또한 세션이 정확한 스케줄 내에 진행될 수 있도록 발표 및 토론 시간을 관리하여야 합니다.